뷰티디자인경영학과
(Department of Beauty Design Management)
뷰티디자인경영학과는 단순한 기능인력 양산에서 벗어나 기존의 헤어, 피부관리, 메이크업 분야에서 토탈뷰티 전문가과정인 이미지 메이킹, 패션 코디 스타일, 뷰티 매니저 형성과정 등을 전공하여 토탈뷰티 산업 분야를 선도할 수 있는 창의적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전문 뷰티디자이너로서의 기술을 습득하는 수준 높은 인재교육을 통해 전문 토탈뷰티디자이너를 양성하고자 합니다.
피부관리, 헤어디자인, 메이크업, 스타일링, 네일전공의 토탈 뷰티디자인 분야는 이미 수십년전 부터 선진국에서 꾸준히 각광받고 있습니다. 국민소득 3만불 시대를 앞두고 있는 우리나라에서도 기존의 헤어, 피부관리, 메이크업 분야에서 더 나아가 토탈 뷰티전문가 과정인 이미지 메이킹 과정, 패션코디스타일 과정, 뷰티매니저 형성과정 등을 전공한 전문 인력의 수요가 날로 증가하고 있습니다. 그에따른 수준 높은 인재교육을 통해 전문가를 양성하고자 합니다.
학과비전
토탈 뷰티 실무 능력과 경영 마인드를 겸비한 인재 양성
교육목표
- 토탈뷰티실무 육성
- 토탈뷰티 전문성 확립을 위하여 헤어, 메이크업, 네일아트, 피부관리의 이론 및 실무 교육
- 토탈뷰티 실무능력을 기반으로 하여 분야별 전문가 육성을 위한 심화학습
- K-Beauty 화장품 특화
- K-Beauty 화장품의 국내·외 대표 브랜드 취업을 위한 화장품 교육 강화
- K-Beauty 화장품 마케팅 전문가 육성을 위한 마케팅 집중 교육
- 교육역량개발
- 단순한 실습 위주의 수업이 아닌 이론과 실습의 병행을 통해 기술과 지식을 모두 함양한 뷰티 전문매니저 육성과정
- 공립·사립 특성화 교사 및 미용분야 교육강사 육성을 위한 교육과정 운영
비교우위 경쟁력 분야
멀티플레이어
메이크업, 네일, 패션, 스킨, 헤어 등 토탈 뷰티 코디네이터 양성
특성화
메이크업 디자인 및 시각 코디네이션 분야 특성화
국제화
한류 열풍에 따른 한국 뷰티에 대한 관심 증가로 해외 유학생 유치 용이 다변화
(세계적인 변화 추세에 맞춘 교육 실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