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목명(영문명) | 교과목 개요 | 비고 |
---|---|---|
기초헤어커트 (Basic Hair Cut) |
헤어 디자인의 기초가 다양한 헤어라인 연출 기법의 이론과 실기 기법을 습득 한다. | |
기초메이크업 (Basic Make up) |
메이크업 연출 과정을 통해 기초적인 메이크업 능력을 익히고 자신의 프로페셔널 메이크업 아티스트의 능력을 기른다. | |
뷰티일러스트레이션 (Beauty Illustration) |
드로잉의 기술과 색채 및 다양한 표현기법을 혼합하여 시각적인 이미지를 그려본다. | |
창의적발상기법 (Creative thinking techniques) |
문제의 발견과 해결의 아이디어를 자유롭게 연상하며 브레인스토밍과 브레인라이팅 등의 사고기법을 학습한다. | |
기초네일아트 (Basic Nail Art) |
네일아트의 기초 이론과 지식을 습득하고 자격증 실기를 공부하고 연습하여 완성한다 | |
기초에스테틱 (Basic Esthetic) |
에스테틱의 기초단계로 에스테티션으로서 갖추어야할 기본자세를 익히고 에스테틱 실기의 기초가 되는 안면관리의 전반적인 과정을 실습하는 과목으로 위생과 청결, 고객 응대, 안면 크린싱 및 마사지 동작, 안면 팩과 마스크, 마무리관리 등을 익힌다. | |
뷰티컬러콘텐츠 (Beauty Color Content) |
디자인안에서색이갖고있는고유한성질을배우고,다양한색과톤을효과적으로활용하는훈련을통해풍부한색감을표현하는이론,실제적인방법을학습한다. | |
InternetSNS마케팅 (Internet SNS Marketing) |
마케팅에 대한 기본이론과 인터넷, 모바일, SNS로 인해 조성된 새로운 환경에서의 마케팅 전략을 배워 마케팅 사례와 직접 마케팅 프로그램 수행 통하여 실무능력을 배양한다. | |
사회심리학 (Social Psychology) |
사회환경 속에서 문화·규범·제도 등에 의한 행동 규제에 따른 갈등상황 관리 지원 및 사회자원 연계 등을 수행하는 능력을 확보할 수 있다. |
|
보건커뮤니케이션 (Health Communication) |
의사소통에 관한 기초 이론을 습득하여 건강정보를 효과적으로 전달하기 위한 대상별 의사소통방법 및 기술을 이해한다. 그리고 건강정보의 특성을 고려한 메시지 개발과 의사소통 경로에 관한 활용능력을 학습한다. | |
메이크업* (Make-Up (Advanced)) |
기초 메이크업 수업을 토대로 메이크업에 대한 심화적인 능력을 기른다. | |
피부미용* (Esthetic Practice) |
피부의 구조 및 생리적 기능 등에 대한 피부의 기초지식을 토대로 다양한 피부의 유형을 체계적으로 학습하여 피부타입에 맞는 마사지 테크닉을 통한 과학적이고 전문적인 피부관리를 하도록 돕는다. | |
헤어3D조형아트 (Hair 3D-Shaped Art) |
헤어 분야중 3D조형을 다루는 능력을 습득하며 4차산학협력에 적합한 인재양성 | |
공중보건학* (Public Health) |
학교, 병원, 노인복지시설등에서 시행되는 집단 급식처럼 다수의 사람들이 모인 환경에서 삶의 질을 높이고 쾌적하게 할 수 있는 환경위생 및 보건영양을 연구하여 국민보건 향상을 위해 지도자로서의 자질을 키운다. | |
미용학개론* (Beauty art Theory) |
미용학 공통 분야는 전공 이외에 학습해야 할 분야로 미용인의 자질, 색채학, 피부학, 화장품학, 해부생리학, 공중위생학, 미용경영 등이 포함된다. 따라서 모든 공통과목에 대한 전반적인 이론을 살펴보고 이를 전공분야에 접목시키는 데 활용한다. | |
3D메이크업시뮬레이션 (3D Make-up Simulation) |
영상 미디어 매체에서 선호하는 스타일링의 트랜드 학습을 통해 캐릭터 스타일 기획능력을 키운다. | |
헤어미용* (Beauty Hair(Advanced)) |
헤어 살롱에 필요한 기초지식과 실무를 반복적인 시현과 실습을 통하여 익히고 현장에서 재현될 수 있도록 교육한다. | |
미용교육론** (Beauty education theory) |
교육학의 기본적 내용을 이해하고 숙지하며, 미용교육수업에 있어서 학습계획 및 목표설정과 수업 방법, 수업지도 및 평가방법 등을 이해한다. | |
메디컬스킨케어 (Medical Skin Care) |
국제시데스코연맹의 자격증 취득을 목표로 한다. | |
해부생리학* (Anatomy and Physiology ) |
인체의 구조와 기능에 관한 지식과 생리현상에 대한 기전을 습득하여 이를 피부미용 분야에 활용하여 인체에 대하여 객관적이고 전문적인 접근이 가능하도록 한다. | |
미용교재연구및지도법** (Beauty Teaching Materials and Methods) |
예비미용교사로서의 입문에 필요한 고등학교 미용교재 집중적인 연구 | |
뷰티 콘텐츠 실무 (Beauty Content Practice) |
차별화되고 성공적인 화장품의 기획 및 개발을 위해 NPD Process(신제품 개발 과정) 단계별 실행해야하는 세부 업무에 대해 학습하고 화장품 제조 실습을 통해 실제 상품화에 적용해봄으로써 현장 실무에 필요한 역량을 강화한다. | |
K-Beauty 마케팅 (K-Beauty Marketing) |
마케팅의 기본이론과 의류 상품학의 개념 및 원리를 이해하여 상품기획능력을 기른다. | |
네일미용* (BeautyNail(Advanced)) |
네일아트 교과목의 기초적인 이론지식을 바탕으로 손과 발의 형태와 기능을 이해하고 손발의 관리법을 익혀 실습한다. | |
K-Beauty 화장품 머천다이징 (K- beauty Cosmetic Merchandising) |
마케팅 분야를 융합한 심화과정으로 화장품 마케팅 역량 강화로 실무 능력을 기른다. | |
창의적종합설계 (Capstone Design) |
본 수업은 이미지를 디자인 발상의 기초로 개개인의 전공을 살려 뷰티 디자인 (헤어, 메이크업, 네일, 피부) 분야의 작품을 기획하고 실습해 창의적인 뷰티 디자이너로 활동할 수있는 역량을 키우는 것을 목표로 한다. | |
논리및논술 (Logic and Reasoning) |
교과지식을 재구조화하여 논리적으로 재창출할 수 있는 능력을 기른다. | |
뷰티크리에이티브창업실무 (Beauty Creative Start-up Practice) |
새로운 뷰티 콘텐츠 창출을 목표로 한다. | |
디지털뷰티일러스트레이션 (Digital Beauty Illustration) |
4차산업혁명을 염두하려 포토샵 및 일러스트레이션을 통한 일러스트 제작 및 시뮬레이션의 능력을 기를 수 있음. | |
토탈뷰티크리에이티브실무 (Total Beauty Creative Practice) |
팀원이 함께 메이크업, 헤어, 패션의 전반을 기획하고 제작하여 화보 촬영을 하며 최종적으로 화보집을 만드는 것을 목표로 한다. | |
메이크업아트웨어 (MakeUpArtWare) |
뷰티 메이크업의 다양한 실기 패턴이 실제 현장에서는 어떻게 적용되는지 익히고 창의적인 능력을 배양한다. | |
글로벌코스메틱 (Global Cosmetics) |
화장품의 기본 개념과 특성을 익히고, 국내외의 화장품의 역사와 종류 및 기능을 익힌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