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목명(영문명) | 교과목 개요 | 비고 |
---|---|---|
K-뷰티화장품학연구 (Research on K-Beauty Cosmetics) |
k-뷰티 화장품에 대한 이해에 필요한 지식을 학습하고 향장품과 피부, 원료, 안정성, 제품에 관련된 모든 사항을 올바르게 인식하며 마케팅에 적용하고 연구한다, | 학과 전공 교과 |
뷰티마케팅연구 (Research on Beauty Marketing) |
브랜드들이 어떤 마케팅 활동을 펼치고 있는가를 분석하여 기업의 브랜드 전략은 무엇인가, 표적시장은 누구인가, 브랜드는 소비자의 마인드에 어떤 이미지로 위치하고 있는가를 연구한다. | 학과 전공 교과 |
K-뷰티토탈실무 (K-Beauty Total Practice) |
K-뷰티를 중심으로 현장적용 능력과 현황을 분석하고 이를 통해 토탈 뷰티 실무 능력을 배양한다. | 학과 전공 교과 |
글로벌토탈코디네이션 (Global Total Beauty Coordination) |
헤어, 의상, 메이크업, 액세서리 등의 조화를 하나의 이미지로 통합하는 과정을 배우며 아티스트로서의 종합적인 자질을 키운다. | 세부 전공 교과 |
토탈뷰티스페셜이펙트 (Total Beauty Special effect) |
개인의 이미지 관리부터 이미지 기획 및 제작에 필요한 스타일링을 토탈적으로 연구하여 뷰티의 실무 능력을 강화하며, 향후 뷰티 트렌드를 제안할 수 있는 K-뷰티 리더의 자질을 키운다. | 세부 전공 교과 |
뷰티트렌드분석 (Beauty Trend Research) |
메이크업 분야의 연구 경향을 분석하고 한국 미용 산업의 소비 트렌드 분석과 그에 따른 시대적 트렌드를 분석한다. | 세부 전공 교과 |
뷰티마케팅전략 (Stragy of Beauty Marketing) |
기업의 마케팅활동에 초점을 두어 마케팅전략기획의 일반적인 절차에 따라 마케팅조사, 시장평가, 시장세분화, 목표시장선택 및 마케팅 믹스 전략을 살펴보고, 마케팅 지식을 학습하고 전략을 연구한다. | 세부 전공 교과 |
뷰티마케팅사례연구 (Strategy of beauty creation) |
기업의 마케팅사례를 중심으로 살펴보고, 뷰티산업에 필요한 마케팅 지식을 학습하고 소비자 요구도 등을 마케팅 컨셉에 의하여 적용하고 연구한다. | 세부 전공 교과 |
K-뷰티실무사례연구 (Strategy of beauty creation) |
K-뷰티를 실무사례를 중점으로 분석하여 연구하여, 향후 뷰티 산업을 이끌어갈 수 있는 리더로서 갖추어야 할 소양을 위한 과정들을 의논 및 연구한다. | 세부 전공 교과 |
뷰티창업전략연구 (Strategy of beauty creation) |
뷰티창업을 목표로 하고 있는 학생들을 중심으로 창업에 필요한 마케팅 및 과정들을 의논 및 연구한다. | 세부 전공 교과 |
현대메이크업디자인연구 (Makeup design seminar) |
개인의 이미지 관리부터 이미지 기획 및 제작에 필요한 스타일링을 연구하고 이론 및 실기를 학습한다. | 세부 전공 교과 |
뷰티콘텐츠아이디어연구 (A Study on the Idea of Beauty Content) |
뷰티 산업에 이끌어갈 수 있는 리더로서 갖추어야 할 소양에 대해 연구하고 뷰티 트렌드 중 뷰티 콘텐츠 분야를 위한 아이디어를 도출하여 연구한다. | 세부 전공 교과 |
뷰티경영연구조사방법론 (A Study on the Beauty Management Research and Investigation) |
뷰티경영의 원인에 대한 설명을 객관적이고 체계적으로 제시하고, 사회과학 연구방법적 주제로 연관된 현상, 연구대상의 의견이나 태도, 행동 양식 등을 수집하여 뷰티경영의 현상을 숫자로 변환하여 만든 데이터를 통계 프로그램으로 분석한다. | 세부 전공 교과 |
미용예술미학연구 (Beauty and art aesthetics research) |
미학에서 미적경험의 의미를 파악하고 미용 예술과 미의 관계를 분석하여 해석 및 연구한다. | 세부 전공 교과 |
논문연구 (paper research) |
설정된 주제에 따라 논문의 작성 과정 및 수정, 보완과정을 지도하여, 완성도 있는 논문을 연구한다. | 세부 전공 교과 |
경영학연구 (Business Management) |
경영학과 경영이론에 대한 체계를 명확히 하고, 이를 바탕으로 경영관리분야의 제반지식을 습득할 수 있는 능력을 배양하는데 그 목표를 둔다, 이를 위해 경영학 연구는 실행(객관적 결과)을 중시하게 되는 실용주의(Pragmatism)를 바탕으로 경영현장에서 출발함으로써, 실제 경영현장에서 빚어지는 문제해결을 위한 합리적 방법을 연구하고, 어떻게 도입할 것인가? 라는 실천적이며 기술적인 문제를 중심으로 실용주의적 입장에서 추구한다는 관점에 입각한 경영관리학(business management)을 주 연구 대상으로 학습한다. | 공통 필수 교과 |
기업경영전략분석 (Management Strategy of Company) |
우리나라 대기업과 공기업의 경영실태와 현황을 분석하고 이를 통해 발전전략을 연구한다. 강의는 발전전략과 성공과 실패 사례중심으로 진행하며 이를 통해 실제적인 사업경영실태를 이해한다. 특강과 관련 산업체 출신의 강사진 그리고 현장 실습을 함께 진행한다, | 공통 필수 교과 |
제4차산업혁명과S/W응용 (Fourth industrial revolution & Application of software) |
Lot, AI, 빅데이터로 대변되는 제4차 산업혁명시대에 제조, 금융, 의료, 교육, 문화, 농수산업 등 전 산업에 걸친 혁신과 산업구조의 융합적 발전뿐만 아니라 공공 서비스 혁신을 통한 개개인의 삶의 질을 향상시킬 수 있는 기본 도구로서의 소프트웨어 설계 및 응용 역량을 함양함. | 공통 필수 교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