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년 | 학기 | 이수 구분 |
교양영역 | 교과목 명 | 학점 | 학기 | 이수 구분 |
교양영역 | 교과목 명 | 학점 | |
---|---|---|---|---|---|---|---|---|---|---|---|
1 | 1 | 교양 | 국제어문해 | English/Japanese/Chinese for World Citizenship1(택1)(교필) | 2/3 | 2 | 교양 | 국제어문해 | English/Japanese/Chinese for World Citizenship2(택1)(교필) | 2/3 | |
국어문해 | 대학글쓰기(2/3)/ 스피치토론(2/2) | (택1) 2 |
국어문해 | 대학글쓰기(2/3)/ 스피치토론(2/2) | (택1) 2 |
||||||
창의적 문제 해결력 배양 |
창의적비판적사고/ 수리적사고(2/2) |
창의적 문제 해결력 배양 |
창의적비판적사고/ 수리적사고(2/2) |
||||||||
도덕성 및 인성함양 | 자아발견과 비전탐색 (교필) |
2/2 | 자유선택 | 핵심교양 | 2/2 | ||||||
정보문해 | SW 교양 | 3/3 | 정보문해 | SW 교양 | 3/3 | ||||||
전필 | 기초헤어커트 | 3/3 | 전필 | 기초네일아트 | 3/3 | ||||||
기초메이크업 | 3/3 | 기초에스테틱 | 3/3 | ||||||||
전선 | 뷰티일러스트레이션 | 2/2 | 전선 | 뷰티컬러콘텐츠 | 2/2 | ||||||
여름 학기 |
전필 | 창의적발상기법 | 3/3 | ||||||||
2 | 1 | 교양 | 글로컬 마인드함양 |
English/Japanese/Chinese for World Citizenship3(택1)(교필) | 2/3 | 2 | 교양 | 글로컬 마인드함양 |
English/Japanese/Chinese for World Citizenship4(택1)(교필) | 2/3 | |
자유선택 | 핵심교양 | 2/2 | 자유선택 | 심화중점 | 2/2 | ||||||
자유선택 | 심화중점 | 2/2 | |||||||||
트랙/ 부전공 |
전공지정 과목 (보건커뮤니케이션) |
3/3 | |||||||||
트랙/ 부전공 |
공통 1과목 | 3/3 | |||||||||
전공지정 과목 (사회심리학) | 3/3 | ||||||||||
전필 | 메이크업* | 3/3 | 전필 | 헤어3D조형아트 | 3/3 | ||||||
피부미용* | 3/3 | 공중보건학* | 2/2 | ||||||||
전선 | InternetSNS마케팅 | 2/2 | 전선 | 미용학개론* | 2/2 | ||||||
3 | 1 | 교양 | 자유선택 | 심화중점 | 2/2 | 2 | 교양 | 자유선택 | 심화중점 | 2/2 | |
자유선택 | 핵심교양 | 3/3 | |||||||||
트랙 | 트랙 공통 과목 | 3/3 | 트랙 | 공통 1과목 | 3/3 | ||||||
전공지정 1과목 (뷰티콘텐츠실무) | 3/3 | ||||||||||
전필 | 3D메이크업시뮬레이션 | 3/3 | 전필 | 네일미용* | 3/3 | ||||||
전선 | 헤어미용* | 3/3 | 전선 | 미용교재연구및지도법** | 2/2 | ||||||
미용교육론* | 택1 | 3/3 | K-beauty마케팅 | 2/2 | |||||||
메디컬스킨케어 | 해부생리학* | 2/2 | |||||||||
4 | 1 | 자유선택 | 자유선택(교양 및 기타전공) | 5/5 | 2 | 자유선택 | 자유선택(교양 및 기타전공) | 5/5 | |||
전선 | K-Beauty화장품머천다이징 | 3/3 | 전선 | 디지털뷰티일러스트레이션 | 3/3 | ||||||
창의적종합설계 | 3/3 | 토탈뷰티크리에이티브실무 | 3/3 | ||||||||
논리 및 논술** | 3/3 | 메이크업아트웨어 | 3/3 | ||||||||
뷰티크리에이티브창업실무 | 3/3 | 글로벌코스메틱 | 3/3 |
CDR | 교육목표 | 융합/연계전공 | 관련 교과 | 심화 교과 | 자격증 | 취업/창업분야 |
---|---|---|---|---|---|---|
뷰티실무산업 전문가 | 기초 지식과 실무능력을 기반으로 습득된 실무이해능력을 응용하여 미래 미용인으로서의 실무업무능력을 배양할 수 있다. |
|
|
|
|
|
뷰티교육 전문가 | 단순한 실습위주의 수업이 아닌 이론과 실습의 병행을 통해 기술과 지식을 모두 함양한 교과목을 이수하여 뷰티 전문 교육강사 또는 중등교사 양성을 목표로 한다. |
|
|
|
|
|
K-beauty Cosmetics 판매전문가 | 고객맞춤서비스 업무를 이해하고 화장품 재료와 성부에 관한 지식을 고객에게 전달하기 위한 의사소통능력을 키울 수 있다. |
|
|
|
|
|
K-beauty Cosmetics 전문가 | 소비자 니즈(Needs)를 수집하고 뷰티산업의 수요와 트랜드를 분석하여 맞춤형 상품개발의 능력을 키울 수 있는 교과목을 이수한다. |
|
|
|
|
|